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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일이야기

키위

키위

비타민C는 다량 함유되어 있는 과일 키위, 새콤달콤한 맛을 지닌 작은 초록색 과일입니다.
키위에는 사과의 6배에 해당하는 풍부한 토코페롤이 들어있어 피부노화를 늦춰주며, 풍부한 수분과 미네랄이 스트레스와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키위 생산

키위는, 그 외형이 뉴질랜드의 국조인 키위(Kiwi)새와 비슷하여 이 이름이 붙여졌으며 뉴질랜드(30%이상), 칠레, 이탈리아가 주 생산국이며, 연간 85만~90만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키위 고르는 법

키위는 다 익었을 때 수확하는 과일이 아니라, 아직 딱딱하고 녹색일 때 수확하며, 후숙(숙성)과정을 통해서 혹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익어가는 과일입니다. 따라서 과일을 세로 중심에 새끼 손가락으로 끼워, 심에 조금 탄력이 있고 약간 부드러운 것이 가장 좋습니다.

키위 보관 방법

키위는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되며, 가장 적당한 보관 온도는 0도 입니다.
키위가 아직 딱딱하여 덜 익은 상태라면 실온에서 며칠간 보관하시면 자연스럽게 숙성이 진행됩니다.
특히 바나나 혹은 사과와 함께 봉투에 넣어 보관하시면 더 빨리 익습니다.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해 두시면 더 이상 익지 않고 현 상태로 좀 더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관온도는 0 ~ 2℃ 입니다

키위 자르는 법

하프 컷
통째로 반으로 잘라서, 스푼으로 떠서 간편하게 먹는 것이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슬라이스 컷
양끝 단을 자른 후, 정확히 위에서 밑으로 껍질을 벗기는 요령으로 전체를 벗깁니다. 다음에 슬라이스 형태로 칼로 잘라 주면 됩니다.

키위 성분

(기준치 : 2000 칼로리 기준)
키위 성분표입니다.
기준 사이즈 2개(148g)
1회 제공량당 함량 *% 영양소 기준치
칼로리 100kcal  
총지방 1g 2%
- 포화지방 0g 0%
콜레스테롤 0g 0%
나트륨 0mg 0%
칼륨 480mg 14%
총 탄수화물 24g 8%
- 식이섬유 4g 16%
- 당류 16g  
단백질 1g 1%
비타민 A   2%
비타민 C   24%
칼슘   6%
철분   4%
엽산   10%
비타민 K   80%
구입시즌 : 5월 ~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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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시일 2014.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