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이드메뉴

쿠킹클래스 신청 바로가기 >

과일이야기

유기농 바나나

유기농 바나나

Dole(돌) 유기농 바나나는 웰빙시대에 걸맞게 친환경 상품으로 3년이상 농약 및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재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기질 퇴비나 미생물을 이용하여 생태계 순환법칙, 즉 자연의 원리를 이용하여 자연농법으로 재배되었습니다. Dole(돌)코리아, 유기농 바나나 2005년 9월 국내 첫 출시

유기농 바나나 소개

유기농 바나나

Dole(돌)유기농 바나나는 필리핀 사랑가니 카비간 농장에서 유기질 퇴비를 이용하여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바나나로서, Dole(돌)은 1999년부터 전문농장에서 바나나 유기재배를 시작. 자체의 퇴비 공장에서 직접 양질의 토비를 만들고 친환경적인 바나나 재배를 위해 코코넛 껍질을 이용해 토양의 표면을 덮어주고, 지렁이를 직접 사육하여 지렁이 분변토로 양질의 토양을 제공하고 관리해 왔습니다.

유기농산물 인증 획득

유기농산물 인증 획득

Dole(돌) 유기농 바나나가 지난 5월 25일 (사)돌나라유기인증코리아로부터 획득한 '유기농산물인증(인증번호 제2-1-73호(필리핀))'은 농산물의 재배환경, 기술, 관리과정 모두를 심사하여 3년 이상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농산물임을 증명해 주는 인증입니다. 이 인증은 매년 재 인증 받게 되어 있습니다. Dole(돌)유기농 바나나는 이러한 Dole(돌)의 위생적이고 엄격한 품질관리 아래 유기농 재배되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풍부한 영양의 바나나 입니다.어주고, 지렁이를 직접 사육하여 지렁이 분변토로 양질의 토양을 제공하고 관리해 왔습니다.

친환경농산물 종류별 인증 기준 (참고자료)

친환경농산물 종류별 인증 기준
유기농산물 무농약 농산물 저농약 농산물
유기농 무농약 저농약 농산물
전환기간 이상을 유기합성농약과 화학비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재배 (전환기간: 다년생 작물은 3년, 그 외 작물은 2년) 유기합성농약은 일체 사용하지 않고, 화학비료는 가 급적 권장. 시비량의 1/3이내 사용 화학비료는 가급적 권장하고 시비량의 1/2이내 사용. 농약의 살포횟수는 '농약안전사용기준'의 1/2이하이며, 제초제는 사용하지 않고 재배.잔류농약도 식품의약품안전청장이 고사한 '농산물의 농약잔류허용기준'의 1/2이하

이메일 집단 수신거부

닫기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게시일 2014.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