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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컬러캠페인

건강 컬러 식단 알려주세요~

건강 컬러 캠페인 자문위원이신 숙명여대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김현숙 교수님이 제안해주시는 건강컬러 식단이예요. 5가지 색깔의 과일과 채소를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을 목표로 구성되었답니다.

아래는 200 kcal를 기준으로 한 식단으로, 청소년과 일반여성, 그리고 체중감량을 위해 칼로리 섭취를 조절하고 있는 남성들에게 적합한 식단이예요. 한국 식단은 세계적으로 건강한 식단에 속하기는 하지만, 초록색과 하얀색 채소에 치중되어 있는 경향이 있어 보다 다양한 색깔이 포함된 컬러식단을 가질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2000 kcal 기준의 건강컬러식단

바쁜학업과 업무에 점심은 건너뛰거나 간단히 해결하고 저녁은 맘 편히 드시는 식단은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 이랍니다. 아침을 거르지 않고 주스 한잔에 바나나 한쪽이라도 꼭꼭 챙겨드시고, 점심은 조금 풍성하게, 저녁은 부담스럽지 않게 가볍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5~7가지 과일과 채소로 챙기는 <건강컬러식단>이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아자 아자 파이팅~!
건강컬러식단 입니다.
아침 식사 색깔
열량 485kcal 주식 헬씨 샌드위치 바나나 밀크 세이크
재료 식빵, 닭 안심살, 양상추, 오이, 양파, 토마토, 마요네즈
바나나 우유
영양소함유 탄수화물 67%, 단백질 20%, 지방 13%
건강컬러식단 입니다.
점심 식사 색깔
열량 645kcal 주식 팥밥,우거지국, 파인애플 돼지고기 말이 누룽지 야채 샐러드, 포기김치
재료 우거지, 파인애플, 돼지고기, 깻잎
양상추, 아스파라거스, 파프리카, 올리브유, 누룽지
영양소함유 탄수화물 68%, 단백질 16%, 지방 16%
건강컬러식단 입니다.
저녁 식사 색깔
열량 590kcal 주식 보리밥, 팽이북어채국, 가자미 탕수육 가지무침 , 나박김치, 망고 샤베트
재료 북어, 양파, 무, 팽이버섯, 가자미, 파프리카, 파인애플
가지, 무, 망고
영양소함유 탄수화물 55%, 단백질 27%, 지방 18%
건강컬러식단 입니다.
간식 식사 색깔
열량 325kcal 녹차 케이크, 우유(현미/검은깨/호두)
영양소함유 탄수화물 78%, 단백질 14%, 지방 8%
건강컬러식단 입니다.
간식 식사 색깔
허브 티, 녹차, 오미자차

1600 kcal와 2500 kcal 식단은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에요.
10월부터는 2000kcal 식단의 구성을 아침-점심-저녁-간식의 순서로 맛있는 이야기에 업데이트 하려고 해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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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시일 2014.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