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이드메뉴

쿠킹클래스 신청 바로가기 >

건강컬러캠페인

다섯 가지 비밀을 캐내다!!

지난해 타임지에서는 과일과 야채에 ‘건강에 매우 유익해서 생명까지도 구할 수 있다’는 찬사를 보낸 바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는 많이 먹어도 해가 되지 않는 것은 물론, 우리몸의 노폐물을 씻겨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주로 비타민과 미네랄,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담당하고 있는 역할인데,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강력한 항산화제 기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요즘 ‘컬러푸드’라는 단어가 웰빙 식단의 주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파이토케미컬이라는 단어는 생소하지 않게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이토케미컬 (Phytochemical)은 식물성이라는 피토 (Phyto-)와 화학을 뜻하는 케미컬 (-chemical)의 합성어로 식물 내에 있는 화학적 역할을 하는 물질을 뜻하는 말이랍니다.

이미지

이러한 파이토케미컬은 과일과 야채의 화려하고 짙은 색소 성분에 많이 들어있는데, 주로 빨강, 노랑/오렌지, 파랑/보라, 초록과 하얀 색에 집중되어 있어, 여러 종류의 색깔로 구성된 야채와 과일을 하루에 다섯 종류 이상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 것이지요.

건강컬러캠페인

이메일 집단 수신거부

닫기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게시일 2014.04.22 -